강원도교육청, "오감 통해 배우는 체험활동으로 융합적 사고력 길러요"
강원도교육청, "오감 통해 배우는 체험활동으로 융합적 사고력 길러요"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03.2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교육과학정보원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 운영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화정보원(원장 이은숙)은 미래 사회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력 및 문제해결력을 길러 주고자 제1~3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원주, 춘천, 동해)를 통해 과학, 수학, 소프트웨어교육 분야의 다양한 체험형 교육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과학정보원은 미래 사회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력 및 문제해결력을 길러 주고자 제1~3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원주, 춘천, 동해)를 통해 과학, 수학, 소프트웨어교육 분야의 다양한 체험형 교육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과화정보원은 미래 사회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력 및 문제해결력을 길러 주고자 제1~3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원주, 춘천, 동해)를 통해 과학, 수학, 소프트웨어교육 분야의 다양한 체험형 교육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체험을 희망하는 학교(학급)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오감을 자극하며 배우는 체험활동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체험물을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흥미와 교육 효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

특히, 주말을 이용한 가족 및 주말체험교실에서는 학생과 가족, 동아리 등을 위하여 △골드버그 장치 △머그컵 디자인 △3D초콜릿프린터와 레이저 사격 △입체도형과 스트링아트 △수학 방탈출 △로봇과 함께하는 SW·AI △코딩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방학 중에는 초등 창의융합캠프도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별 신청 기간에 해당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이은숙 원장은 “새롭게 변화하는 미래환경에 필요한 역량을 길러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학생들에게 더 많은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