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패션위크에 뜬 '보해 복분자주'…佛 수출 급증
파리 패션위크에 뜬 '보해 복분자주'…佛 수출 급증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4.03.2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리 우먼즈 패션위크' 미스치프 오프닝 파티 소개
최근 ‘2024 F/W 파리 우먼즈 패션위크’ 기간에 미스치프 오프닝 파티에서 현지 인플루언서들에게 제공된 보해 복분자주. [사진=보해양조]
최근 ‘2024 F/W 파리 우먼즈 패션위크’ 기간에 미스치프 오프닝 파티에서 현지 인플루언서들에게 제공된 보해 복분자주. [사진=보해양조]

보해양조 ‘보해 복분자주’가 최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4 F/W 파리 우먼즈 패션위크’에서 K와인으로 소개되며 화제 몰이했다.

보해양조는 지난 2월 26일~3월 5일 열린 ‘2024 F/W 파리 우먼즈 패션위크’ 기간에 문을 연 미스치프(MSCHF) 오프닝 팝업 파티에 보해 복분자주가 홍보됐다고 28일 밝혔다.

미스치프는 서브컬처 기반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다. 보해 복분자주는 미스치프 오프닝 파티서 케이터링과 함께 현지 인플루언서에게 제공됐다. 보해 복분자주는 특유의 곡선이 담긴 병 모양에서 한국적 감성이 잘 드러나고 붉은색 디자인은 미스치프 콘셉트 색상인 ‘레드’와 일치한 덕분에 소개됐다. 

보해양조는 이번 팝업이 보해 복분자주의 유럽 진출 가능성을 보여준 계기로 보고 있다. 실제 지난해 상반기 보해 복분자주 프랑스 수출액은 2년 전과 비교해 약 4배가량 증가했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최근 일본 식품박람회 ‘FOODEX JAPAN’에 참가해 현지 바이어들에게 K포차 콘셉트로 복준자주를 비롯한 보해양조 술을 소개했던 것처럼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해외 진출을 고민해보겠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