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2024년 1분기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회의 개최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2024년 1분기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회의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03.28 0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센터장:허일)는 3월 27일(수)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층 집단상담실에서 실무위원회 위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기청소년 발생시 긴급대응체계를 구축하고자 회의를 진행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는 3월 27일(수)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층 집단상담실에서 실무위원회 위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기청소년 발생시 긴급대응체계를 구축하고자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는 재난·재해, 사고(자살, 폭력)등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긴급하게 어려움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긴급대응체계를 구축하는 자리로 홍천군청, 홍천경찰서, 홍천소방서, 홍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홍천교육지원청 Wee센터, 강원특별자치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관계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강원특별자치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지원팀 박영훈 팀장이 지역내 청소년에게 위기가 닥쳤을 때 지역 유관기관들이 함께 협력해서 대응할 수 있는 긴급대응체계 구축의 필요성과 대응과정, 긴급대응체계 조직 구성, 운영실제에 대해 안내를 해주었으며, 각 기관별 긴급 사안 발생시 대응체계에 대해 공유하고, 서로 협력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토의했다. 그 결과 이후 자살·자해·폭력 등 청소년 문제 예방을 위한 연합 캠페인, 트라우마 상담 관련 교육, 긴급대응비상연락망 구축 등을 함께 협력 진행하기로 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현종 팀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각 기관의 대응 방안에 대해 공유하고, 협력사항을 토의함으로 위기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지역에서 신속하게 개입하여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