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은행, 해외사업개발 사업타당성조사 지원사업 성과 공유 간담회
수출입은행, 해외사업개발 사업타당성조사 지원사업 성과 공유 간담회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4.03.2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사 사례 분석 통한 성과·지식공유 더해 애로사항 청취
(사진=한국수출입은행)
(사진=한국수출입은행)

한국수출입은행은 서울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해외사업개발 사업타당성조사 지원사업의 성과·지식공유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수은은 지난 2020년부터 우리 기업이 사업주로 참여하는 해외개발사업의 사업타당성조사 소요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수은은 우리 기업의 해외사업 성공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지금까지 베트남, 인도네시아, 호주 등 10개국 앞 총 사업비 320억불 상당, 28건의 해외시장개척을 위한 사업발굴에 기여했다.

간담회는 사업타당성조사 사례 분석 등을 통해 그동안의 성과와 지식을 공유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개최됐다.

먼저 첫 번째 세션에서 베트남 철도 및 방글라데시 도로사업에 관한 사업타당성조사 사례에 대한 설명과 질의 응답이 이뤄졌다. 이어진 두 번째 세션에는 향후 사업타당성조사 수행과정에서 겪는 문제점을 최소화하기 위해 용역수행사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한 후 효율적 용역수행을 위한 개선방안 등을 토의했다.

황기연 수은 선임부행장은 “우리 기업의 유망 해외사업에 관한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현장에서 기업들이 겪는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면서 “수은이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초기 마중물을 붓는다는 자세로 사업타당성조사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minseob200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