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소 게임개발사 성장 단계별 지원
경기도, 중소 게임개발사 성장 단계별 지원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4.03.2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공모형 경기게임제작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경기도는 중소게임개발사 지원을 위한 ‘2024년 자유공모형 경기게임제작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4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자유공모형 경기게임제작지원’ 사업은 중소 게임기업이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 시장 트렌드에 맞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모바일-콘솔-PC게임 등 게임 개발에 관한 전 분야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자격은 도에 위치한 게임 개발사 중 분야 구분 없이 게임 개발을 희망하고 오는 11월까지 정식 출시 가능한 기업이다.

선발평가는 사업추진역량, 사업계획, 시장성, 지원 필요성을 중점으로 진행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총 3억원 이내에서 개발지원금을 차등 지원한다.

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중.소 게임기업의 하이퍼캐주얼 게임분야(쉽고 직관적인 플레이 방식으로 가볍게 즐길수 있는 게임 장르)로 지난 2년간 총 16개사의 게임 제작을 지원했다. 올해는 기업 규모에 따라 제작단계별로 원하는 지원내용이 상이함을 고려해 다양한 기업성장 기회 제공을 목표로 제작분야를 전 범위로 확대해 지원하고자 ‘자유공모형(기회확장형) 게임제작지원’ 모집을 추진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지원서를 e-나라도움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김태근 도 디지털혁신과장은 “올해는 도내 역량 있는 중소게임 개발사들의 폭 넓은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분야를 확대하여 모집한다” 면서 “제작분야 구분을 없앤 만큼, 다양한 게임사들이 많이 참가하여 경기도를 대표하는 게임기업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