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항 마리나 수영장, 초등 생존수영교육 거점센터 역할
부산 북항 마리나 수영장, 초등 생존수영교육 거점센터 역할
  • 정현숙 기자
  • 승인 2024.03.2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항만공사, 부산시교육청과 운영 업무협약 체결
생존수영교육은 위급상황에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소중한 기술
부산항만공사는 26일 오후 부산시교육청과 '초등 생존수영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공=BPA
부산항만공사는 26일 오후 부산시교육청과 '초등 생존수영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공=BPA

작년 12월에 새로 문을 연 부산 북항 마리나 수영장이 초등학생 생존 수영교육 거점센터 역할을 맡는다.

부산항만공사(BPA)는 26일 오후 부산시교육청과 '초등 생존수영 거점센터 운영을 통한 생존수영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BPA 본사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강준석 부산항만공사 사장,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이재한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박귀자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서 BPA는 부산 북항 마리나 수영장을 생존수영 거점센터(이론 및 실기 교육장)으로 운영하고, 부산시교육청은 행정·재정적 지원을 하는 등 생존수영교육 활성화를 위해 공동협력 하기로 했다.

BPA는 업무협약에 따라 부산 북항 마리나 수영장을 인근 지역 16개 초등학교 학생들의 생존수영 교육장으로 제공하고, 다음 달부터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부가 초등 의무교육 과정으로 생존수영을 운영 중이지만, 교육시설의 확보가 어려운 실정에서 부산 북항 마리나 수영장이 거점센터 역할을 함으로써 생존수영교육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강준석 사장은 "생존수영교육은 위급상황에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소중한 기술을 가르치는 아주 중요한 교육"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아이들의 생명을 보호하는 일에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jyd310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