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교육 강화하는 종로 "원어민 교사 배치 지원"
공교육 강화하는 종로 "원어민 교사 배치 지원"
  • 허인 기자
  • 승인 2024.03.27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종로구)
(사진=종로구)

서울 종로구는 27일 공교육 강화를 위해 관내 중학교에 원어민 보조교사 배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학생 간 외국어 학습 격차를 줄이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이에 올해 원어민 보조교사 배치·운영을 위한 교육경비보조금 1억 5000만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올해 대상은 배화여중, 중앙중, 청운중 총 3개 학교다.

앞서 종로구는 2008년 서울시교육청과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배치 및 운영·관리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뒤 매년 관내 초중학교에 보조금을 지원해 왔다.

본 사업은 영어 공교육 강화를 위해 서울시교육청에서 원어민 보조교사를 채용 및 배치하고 종로구에서 해당 교사의 급여, 주거비, 입출국지원비를 포함한 인건비 예산을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한편 종로구는 지난 2월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올해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 지원을 포함한 5개 분야 사업에 대한 교육경비보조금 62억 2800만 원 지원을 결정한 바 있다.

아울러 방학 기간마다 저렴한 수업료로 원어민 교사에게 외국어를 배우는 통학형 영어 캠프 프로그램을 운영, 학생들의 어학 능력 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종로구는 “학생 간 영어 학습 격차를 줄이고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 경감에도 도움을 주고자 한다”라며 “원어민 보조교사와 한국인 영어 교사와의 협력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이 외국인과의 대화하는데 두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하고, 자연스러운 글로벌 소통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허인 기자

hurin02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