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청소년 파티에서 새학기 친구들과 우정 쌓으세요"
금천구 "청소년 파티에서 새학기 친구들과 우정 쌓으세요"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4.03.27 0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세부터 24세까지 관내 청소년 100명 대상 분기별 다른 주제로 운영
1분기에는 새학기 새로운 친구와 우정을 쌓을 수 있는 체험 기회 제공

서울 금천구는 오는 30일 오후 2시에 금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을 위한 파티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청소년들이 파티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과정에서 자기주도성과 자기효능감을 향상시키고 건전한 대인관계 형성에도 도움이 되도록 마련했다.

구는 올초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파티기획단’ 10명을 선발했다.

파티기획단은 청소년들의 관심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선정해 매 분기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파티를 운영한다.

1분기는 ‘새학기 친구와 추억쌓기’를 주제로 신학기에 새롭게 사귄 친구들과 함께 우정을 쌓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파티에는 9세부터 24세까지의 관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프로그램과 상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2분기에는 ‘청소년의 달’ 3분기에는 ‘여름’ 4분기에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파티기획단에서 청소년들이 원하는 것, 즐길 수 있는 것들을 반영해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문화공간을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운영한 ‘금천베이커리’에서 청소년들이 빵을 만들고 있다.(사진=금찬구청)
지난해 운영한 ‘금천베이커리’에서 청소년들이 빵을 만들고 있다.(사진=금찬구청)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