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이승만 건국정신 계승 국민운동 나서
한국자유총연맹, 이승만 건국정신 계승 국민운동 나서
  • 허인 기자
  • 승인 2024.03.2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만 건국정신 계승 국민대회와 국민대토론회 성료

오늘 행사에는 강석호 총재, 권정달 전임총재, 박창달 전임총재 등 연맹 관계자와 김황식 이승만기념재단 이사장,  권영해 대한민국통일건국회 회장, 임동진 배우님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인 ‘이승만 건국정신 계승 국민대회’는 봄의 기운을 전하는 성악공연을 시작으로, 연맹 이승만 사업보고, 이승만의 날 제정 결의문 채택 등이 진행됐다.

2부인 ‘국민대토론회’는 오후 3시부터 자유센터 미래홀에서 진행됐다. 이영훈 이승만학당 교장이 좌장을 맡아 ‘이승만 건국정신과 건국절 제정의 의미’에 관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김용삼 월간조선 전 편집장이 발제를, 유광호 자유민주연구학회 회장과 김은구 투르스포럼 대표, 김다인 이화여대 박사과정 학생이 토론에 참여했다.

강석호 총재는 기념사를 통해 “이승만 대통령은 누구나 땅을 가질 수 있는 권리, 누구나 공부할 수 있는 권리, 누구나 자유롭게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는 권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한국자유총연맹은 이승만 대통령의 건국정신을 되새겨 대한민국 발전의 초석이 되도록 정진할 것”이라 강조했다.

한편, 연맹 부산지부는 임시수도기념관을 찾아 이승만의 건국정신을 기리고, 울산지부는 이승만 건국정신 계승 가두 캠페인 진행, 대전지부는 배재대 이승만 동상 앞에서 국민대회를 개최하는 등 연맹 17개 시도지부들도 각 지역에서 이승만 건국정신 계승 국민운동을 진행한다.

이승만동상앞에서국민대회참가자에게인사하는강석호총재

[신아일보] 허인 기자

hurin02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