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공동체 운영자 워크숍
포천교육지원청, 공동체 운영자 워크숍
  • 이상남 기자
  • 승인 2024.03.2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자원-교육과정 매칭 교육박람회 추진 방안 협의
(사진=포천교육지원청)
(사진=포천교육지원청)

경기도 포천교육지원청은 ‘포천에 반하고, 교육에 담다’라는 주제로 포천미래교육협력지구 지역자원-교육과정 매칭 교육박람회 추진을 위해 포천시 공동체 운영자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포천지역 공동체 55개 단체의 운영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연계 교육활동의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포천 선생들을 위한 첫 교육박람회 추진을 위한 공감대 형성으로 포천빛깔나는 학교교육과정의 내실화 지원에 중점을 두고자 포천교육지원청과 포천시에서 함께 마련했다.

이날 워크숍은 포천의 다양한 지역 공동체 이야기 나눔을 시작으로 2024 포천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안내를 통한 포천빛깔나는 학교교육과정 내실화 지원 노력, 지역자원-교육과정 매칭 교육박람회 안내 및 추진 방안 협의 등으로 진행했다.

특히 지역자원-교육과정 연계 교육자료집의 형태로 개발하여 학교 현장에 보급하는 그간의 방식이 아니라, 올해는 자료집의 텍스트 한계에서 벗어나 지역 공동체를 운영하시는 대표자와 선생님이 현장에서 직접 만나 교육과정과 수업에 연계할 수 있는 매칭의 장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김재진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은 지역 공동체의 적극적 참여로 지역자원-교육과정 연계를 통한 포천빛깔나는 학교교육과정 내실화 지원을 위한 소중한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지역교육협력을 바탕으로 ‘온 시민이 다함께, 온 마을이 배움터, 포롱포롱 천가지 빛깔의 꿈을 펼치다!’라는 포천미래교육협력지구 슬로건처럼 포천 행복교육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포천/이상남 기자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