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伊 세계 최대 뷰티 박람회서 '혁신기술상' 수상
코스맥스, 伊 세계 최대 뷰티 박람회서 '혁신기술상' 수상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4.03.27 0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전달체 기술 '플러스좀' 주목
코스맥스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2024 부스 전경. [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2024 부스 전경. [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는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현지시간)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된 ‘제55회 코스모프로프 볼로냐 2024’에 참가했으며 ‘코스모팩·코스모프로프 어워즈’에서 ‘혁신기술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코스모프로프 전시회는 전 세계 뷰티 산업 트렌드를 총망라하는 글로벌 최대 규모 미용·뷰티 박람회다.

코스맥스는 극장을 테마로 제작한 부스에서 뷰티 기술력과 제품 브랜딩을 접목해 전 세계 뷰티 업계 관계자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부스 내부는 △곡선과 직선의 대비를 통한 초역동성 △강력한 색상과 클로즈업 컷 등을 활용한 증폭된 경험 △누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기념비적 이야기 등을 반영해 디자인했다. 코스맥스는 올해 부스 운영을 이원화해 일반 관람객은 물론 고객사 편의성을 높였다. 현장 관람객 대상 공개 부스는 △코스맥스 기업 소개 △독자 기술 브랜딩 △지속가능한 뷰티 제품 생산을 위한 CCB(Cosmax Clean Beauty) 시스템 소개 콘텐츠로 구성했다.

코스모팩·코스모프로프 어워즈는 전 세계 화장품 산업의 제품, 제형, 포장, 디자인, 기술, 성분, 지속가능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올해는 700여개 출품작 중 17개의 수상 제품을 선정했다. 코스맥스는 피부 흡수 증진을 위한 양이온 리포좀 피부 전달체 기술 ‘플러스좀(Plussome™)’으로 코스모팩 어워즈 2024 혁신기술상을 수상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코스맥스의 역사와 현재, 미래 기술력을 한데 선보여 글로벌 뷰티 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며 “미국, 중국 등 전 세계 10개국 이상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혁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