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형 늘봄학교 운영위한 재능기부 이어져
부산형 늘봄학교 운영위한 재능기부 이어져
  • 정현숙 기자
  • 승인 2024.03.2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1학년 학습형 늘봄프로그램 재능기부 챌린지도 운영
유명 유튜버와 치어리더, 일일 선생님으로 나서
부산교육청
부산교육청

부산형 늘봄학교의 안정적 정착과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각계각층의 재능기부가 이어져 눈길을 끈다.

부산시교육청은 26일과 28일 유명 유튜버와 치어리더팀이 부산형 늘봄학교 일일 선생님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일일 선생님 이벤트는 이들이 부산형 늘봄학교 지원을 위해 재능기부 의사를 밝히며 추진하게 됐다. 

먼저, 26일 오후 1시 50분 문현초에서 EBS 프로그램 '호기심 딱지'에 출연해 초등학생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유튜버이자 개그맨인 김원구·박이안 씨가 재능기부에 나선다. 이들은 늘봄학교 참여 학생들과 함께 재미있는 학교생활 등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오는 28일 낮 12시 50분 동궁초에는 프로스포츠 구단 치어리더팀원 2명이 학생들과 치어리딩 동작 등을 익힐 계획이다.

향후 부산교육청은 일일 선생님 재능기부 참여 희망자에게는 학교 섭외 등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늘봄학교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재능기부에 나서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부산의 기관,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유명인들의 재능기부 참여 분위기를 조성해 부산형 늘봄학교 현장 안착과 내실 있는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부산형 늘봄학교'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초등 1학년 학습형 늘봄프로그램 재능기부 챌린지'를 운영 중이다. 하윤수 교육감에 이어 지난 13일 박형준 부산시장이 참여했고,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신정철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도 챌린지에 나설 예정이다.

jyd310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