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수도사용료 감면 대상 확대 추진
정선군, 수도사용료 감면 대상 확대 추진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3.2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자녀 가구의 범위 확대
국가보훈대상자가 거주하는 세대 및 보훈단체 추가
강원 정선군청 전경 (사진=신아일보 백남철 기자)
강원 정선군청 전경 (사진=신아일보 백남철 기자)

강원 정선군은 오는 4월1일부터 수도사용료 감면 대상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수도사용료를 감면받을 수 있는 다자녀 가구의 범위를 기존 가장 어린 자녀가 미성년자인 자녀 3명 이상에서 2명 이상으로 확대한다. 또한, 국가보훈대상자가 거주하는 세대 및 보훈단체를 감면 대상으로 추가한다.

이에 따라 정선군에 거주하는 1300여 세대 두 자녀 이상 가구 및 600여 세대 국가보훈대상자 가구·단체가 매월 최대 10톤에 해당하는 가정용 수도사용료 5000원을 감면받을 수 있게 된다.

정선군은 올해 1월 ‘정선군 수도급수 조례’ 일부개정을 통해 수도사용료 감면 지원에 대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저출산 대책 일환 중 하나로 다자녀 가정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 및 국가유공자에 대한 보훈 예우문화 확산 및 복지지원 확대를 위한 수도사용료 감면 대상을 확대했다.

박명호 상하수도사업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시책을 발굴해 행정에 적극 접목하고 군민에 대한 복지지원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생계급여 수급자, 중증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사회취약계층에도 매월 10톤에 해당하는 가정용 수도요금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수도요금 감면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정선군 상하수도사업소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