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반려동물 친화도시 도약 업무협약 체결
정선군, 반려동물 친화도시 도약 업무협약 체결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3.2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강원랜드 그랜드호텔서 열려
강원랜드, 보듬컴퍼니와 함께 업무협약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 관광자원을 활용해 반려견 동반 프로그램을 위한 협약
정선군-강원랜드-보듬컴퍼니, 25일 반려동물 친화도시 정착 업무협약 체결. (사진=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이 25일 강원랜드 그랜드호텔 루비룸에서 강원랜드, 보듬컴퍼니와 함께 반려동물 친화도시 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농촌지역의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 협업과 운탄고도 등 관광자원을 활용한 반려견 동반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마련됐다.

하이원리조트에서는 반려견과 함께 운탄고도를 활용한 '댕댕트레킹' 행사를 개최해 왔으며, 1만2000여 명의 반려인이 참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정선군에서는 2024년 반려견 동반 운탄고도 활성화 사업을 위한 예산지원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5년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 선정을 위한 협업 등을 수행하게 되며, 보듬컴퍼니에서는 반려문화 소외지역 극복을 위한 정선군과 협업, 운탄고도를 활용한 반려견 동반 프로그램의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최승준 군수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국민고향정선이 청정 자연을 활용한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발전하는 계기로 삼는 것은 물론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힐링할 수 있는 관광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