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 지역기업 미드바르 방문
이강덕 포항시장, 지역기업 미드바르 방문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4.03.2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S 2024’ 최고혁신상 수상 격려, 에어팜 기술 시찰
(사진=포항시)
(사진=포항시)

경북 포항시는 25일 이강덕 시장이 ‘CES 2024’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지역 창업기업인 주식회사 미드바르를 방문해 에어팜 기술을 시찰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고 밝혔다.

미드바르는 지난 2020년 12월에 설립된 한동대학교 창업기업으로 공기주입식 ‘에어팜’이라는 기술과 함께 양분과 수분을 미스트로 공급해 물 사용량을 줄인 에어로포닉스 기술을 스마트팜에 접목했다.

이 기술은 실내 공간에 컨테이너 사이즈의 농장을 즉각 설치해 식량 안보 문제 발생 시 바로 식량 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농업 솔루션이다.

이 시장은 이날 서충모 ㈜미드바르 대표와 이동영 ㈜미드바르 CTO 등으로부터 에어팜 기술에 대한 소개를 받고, ‘CES 2024’에서 최고혁신상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둔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CES 2024’는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로 최고혁신상은 CES를 주최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가 세계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에 수여하는 CES 최고의 영예로 불리는 상이다.

이 시장은 “지역의 우수기업이 가진 독자적인 기술 경쟁력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해외시장 개척 등에 행정력을 더욱 집중하겠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창업 지원을 더욱 확대해 투자 생태계를 개선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