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청년제대군인 진로 탐색비 지원 
대전시, 청년제대군인 진로 탐색비 지원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4.03.2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1~2호 대상자에게 진로탐색비 100만 원씩 지급, 전국 최초 사례 
나라에 헌신한 제대군인의 취·창업 등 사회복귀 마중물 역할 기대 
대전시, 청년제대군인 진로 탐색비 지원 본격화 홍보 이미지 (자료=대전시)
대전시, 청년제대군인 진로 탐색비 지원 본격화 홍보 이미지 (자료=대전시)

대전시는 25일 청년 중·장기복무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첫 진로탐색비를 지원했다. 

올해 1월 전국 지자체 최초로 진로탐색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힌지 2개월 만이다.

이날 이장우 시장은 1, 2호 진로탐색비 지원대상자(청년중․장기복무제대군인)들을 초청해 국가를 위해 헌신한 그간의 노고를 위로하며, 전역 후 인생의 새로운 진로를 개척 중인 이들을 격려했다.

1, 2호 지급대상자들은“전공을 살린 취업 준비 등 현재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하고 있다”라며“이번에 지원받은 진로탐색비가 구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25일 이장우 시장은 1, 2호 진로탐색비 지원대상자(청년중․장기복무제대군인)들을 초청해 국가를 위해 헌신한 그간의 노고를 위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25일 이장우 시장은 1, 2호 진로탐색비 지원대상자(청년중․장기복무제대군인)들을 초청해 국가를 위해 헌신한 그간의 노고를 위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이장우 시장은 “숭고한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다 전역한 제대군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면서 “대전시도 국방의 의무를 수행한 젊은이들이 사회에 원활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부터 근로 의사가 있음에도 취업이나 창업하지 못한 청년부상제대군인과 청년중·장기복무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일정 자격 심사 후 1회에 한정해 진로탐색비 100만 원을 지급한다.

구체적 지원 대상은 2024년 1월 1일 이후 전역하고 신청일 기준으로 대전시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는 시민이며 취․창업자, 군인연금 수급권자는 지급에서 제외된다.

청년부상제대군인 등 진로탐색비 지원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청년부상제대군인과 청년중·장기복무제대군인의 특수한 생활 및 취업 여건을 고려하고, 희생에 대한 보상 관점에서 시행하는 사업이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