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리단길 방문 시 한 번쯤 꼭 방문해 볼만한 장소
송리단길 방문 시 한 번쯤 꼭 방문해 볼만한 장소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3.2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장별 SNS 이미지 캡쳐 [각사 제공]

봄의 전령이 가져온 완연한 봄의 기운에 예년보다 일주일 정도 이른 시기에 벚꽃축제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보통 매해 4월 첫째주에 개최했던 서울일대의 여의도,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오는 3월 27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화무십일홍((花無十日紅)이란 표현이 어울리는 벚꽃놀이 시즌, 대표 명소 중에 석촌호수 일대를 방문하실 예정인 분들에게 꽃놀이 후 가볼만한 송리단길 핫플레이스이다.

피자힙(서울 백제고분로 45길 21-9)은 ‘tvN 줄 서는 식당’을 포함해 TV 방송에 총 8회 피맥 맛집으로 방영된 곳이다. 겉바속촉한 도우 위로 넘쳐나는 토핑으로 압도적인 피자 비주얼을 자랑하는 이곳은 ‘SBS 생활의 달인 최강 피자 달인 편’에 출연했던 피자 외길 인생 15년의 차연희 셰프가 직접 개발하여 차별화된 디트로이트 피자 맛으로 사랑받고 있는 곳이다.

피자 외에도 다양한 수제 맥주와 하이볼과 피자힙만의 튀김 공법과 특제소스를 입힌 어니언링 타워, 미트볼&감자튀김 같은 안주류도 즐기실 수 있다.

 초이다이닝 송파점 (서울 백제고분로 45길 21-1 2층)은 전통 일본 요리에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더한 퓨전일식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는 싱싱한 연어와 새우튀김, 그리고 각종 야채들로 가득 찬 후토마키와 백된장으로 맛을 낸 고기양념에 칼국수 면을 비벼 먹는 퓨전 일식 소바가 있다. 평일 특선 메뉴로 후토마키와 마제소바, 부타동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점심 특선 A와 후토마키,마제소바, 명이파스타로 구성된 점심 특선 B가 있어 3가지메뉴를 푸짐하고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커피렉 (서울 백제고분로 45길 19)은 ‘서울카페쇼’가 서울 커피 스팟으로 선정하고 바리스타 국가대표 수상 경력자가 직접 커피를 내려주는 곳으로 유명세를 치른 곳이다. 대표 메뉴로는 드래프트 커피와 벚꽃 시즌과 잘 어울리는 벚꽃 빙수가 있다.

현재 매장 주문 외에도 온라인 커피 쇼핑몰을 진행하며 다양한 원두와 커피렉 콜드블루, 음료, 드립백 등도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산미 있는 커피를 좋아하거나 커피 향과 맛에 진심인 유저들의 방문 시 만족스러운 경험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곳이다.

팻어케이크 (서울 백제고분로 45길 9 2층)은 우유 생크림과 신선한 생과일을 사용하는 수제 케이크 전문점이다. 유럽 빈티지 감성으로 실내가 꾸며진 이곳은 조각 케이크부터 홀 케이크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대표 인기 메뉴는 단언 딸기 케이크다. 초코, 라즈베리, 얼그레이 등의 생크림 선택이 가능해 취향에 따라 다양한 딸기 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 홀 이용 시 1인 1메뉴 주문이 필수인 케이크 전문점이다.

고도식 (서울 백제고분로 45길 28)은 식당만의 시그니처 메뉴인 알등심과 가브리살, 그리고 삼겹살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고기전문점이다. 모든 메뉴는 주문 시 직화 그릴에서 초벌된 후 무쇠팬 위에서 각 부위별 고기마다 적당한 굽기로 직원이 구워준다.

고기를 주문하며 서비스로 순두부찌개가 나오는데 일반 순두부찌개 식당과 비교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 퀄리티를 자랑한다. 특이점으로는 2019년부터 지금까지 6년 연속 블루리본 맛집으로 선정되고 있는 검증된 고기집이라는 것이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