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 1/4분기 운영위원회 진행
홍천군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 1/4분기 운영위원회 진행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03.2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가족센터(센터장 이상훈)는 3월 21일(목) 1분기 공동육아나눔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홍천군가족센터는 지난 21일 1분기 공동육아나눔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홍천군가족센터는 지난 21일 1분기 공동육아나눔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홍천군 지자체 담당자를 비롯하여 홍천군 공동육아나눔터 회원 대표 등이 참석하여 공동육아나눔터의 추진 및 운영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회의에 참석한 한 운영위원은 ”평소 관심이 없었지만 지인의 소개로 품앗이 활동을 하게 되었고 활동에 통해 자녀가 배려와 양보를 배울 수 있었으며, 주변에도 추천을 하게되었다.“ 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이상훈 센터장은 “홍천군에 거주하는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의 다양한 여가 활동 제공 및 부모자녀의 긍정적인 애착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다양한 가정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홍천군 공동육아나눔터는 2019년에 개소했으며 자녀 돌봄을 위한 공간제공 외 자녀를 함께 돌봄으로써 육아의 부담을 덜고 공동체 정신을 함양하는 공동활동 그룹 활동인 돌봄품앗이와 부모와 자녀의 친밀감 및 애착형성을 위한 부모참여형 프로그램인 상시프로그램, 가정에서의 장난감 구매에 대한 부담감 감소를 위한 다양한 장난감 및 도서 대여 서비스, 맞벌이가정의 앙육 공백으로 인한 아동에게 방과후 안전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맞벌이자녀돌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