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600지구 남양주로타리클럽, 취약계층 대상포진 예방 백신 전달식
국제로타리 3600지구 남양주로타리클럽, 취약계층 대상포진 예방 백신 전달식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4.03.2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로타리클럽은 지난 21일 평내동주민센터에서 취약계층 의료지원을 위한 대상포진 예방백신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이학준 국제로타리 3600지구 총재, 박용대 남양주지역 로타리클럽 회장, 김유중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장, 김재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각 사회단체장,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국제로타리 글로벌 보조금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호평동과 평내동에 거주하는 5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240명(총사업비 4100만원)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 대상자가 협약 의료기관인 전소아청소년과의원에 방문 접종하면 남양주로타리클럽이 접종 비용을 해당 의원에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용대 회장은 “대상포진은 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질병으로, 우리 로타리클럽은 이러한 질병을 예방해 지역사회의 건강을 증진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오늘의 이 작은 결실이 건강하고 밝은 지역사회를 향한 큰 걸음 될 것이라 믿으며, 앞으로도 지역의 이웃들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중장년과 어르신들에게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대상포진은 단순한 불편을 넘어 일상생활에 막대한 지장을 줄 수 있다”며 “지역 내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항상 노력해주시는 로타리클럽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남양주로타리클럽은 2006년 5월 창단해 18년간 호평과 평내 지역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단체로 저소득 학생을 위한 장학금, 취약계충 난방비 지원, 명절 취약계층 생필품 지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