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지방해양경찰청, 일반직 9급 공무원 8명 채용
동해지방해양경찰청, 일반직 9급 공무원 8명 채용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4.03.2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까지 오염방제(항해), 방제정(항해,기관), 선박관제 분야 원서접수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은 2024년 상반기 해양경찰공무원(일반직 9급) 8명을 채용하고자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8일간 원서접수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채용인원은 총 8명으로 분야별 인원은 △오염방제(선박항해) 1명 △방제정(선박항해) 2명, 방제정(선박기관) 2명 △선박관제 2명, 선박관제(전송기술) 1명이다.

응시요건은 오염방제(선박항해), 방제정(선박항해, 선박기관) 분야는 5급 이상 해기사 면허를 취득한 사람이며, 선박관제분야는 5급 항해사 이상 면허 소지 후 항해사로서 승선경력이 1년 이상인 사람이거나 교육기관(고등학교 또는 대학교)의 선박교통관제 관련 교육을 이수한 사람으로 5급 항해사 이상 면허를 취득한 사람이며, 전송기술분야는 전자기기, 통신기기, 무선설비 기능사 소지 후 2년 이상 관련분야에서 근무한 사람 또는 전자, 정보통신, 방송통신 등 관련분야의 산업기사 이상 자격증 소지자면 응시가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방제정(항해·기관) 분야는 동해지방해양경찰청으로 우편접수로 진행하며 오염방제, 선박관제분야는 인사혁신처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이번 채용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동해지방해양경찰청 기획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