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례회 개최
양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례회 개최
  • 조경환 기자
  • 승인 2024.03.2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양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례회 개최[사진=양산시 제공]
경남 양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례회 개최 (사진=양산시 제공)

경남 양산시는 21일 양산 비즈니스센터에서 제10기 양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2024년 제1차 대표협의체 정례회를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법' 제41조에 따라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 협력을 위해 설치된 민관협력 기구이며 대표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 시행에 따른 심의·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제10기 양산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는 공동위원장 나동연 시장을 포함한 당연직 위원 3명과 사회보장 관련 공공기관 및 민간시설, 학계 등 사회보장 분야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위촉위원 18명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2년간 제10기 양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공동위원장으로 박민현 사회복지법인 무궁애학원 원장이 호선됐다.

이날 심의는 2024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계획 심의(안) 및 양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0기 실무협의체 구성심의(안) 순으로 진행됐으며, 안건은 원안대로 가결됐다.

나동연 시장은 “사회적인 변화는 우리가 협력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며 “지역의 복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소외되는 주민이 없는 복지환경을 만들기 위해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hwan363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