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사임당교육원, '작은학교 큰 꿈 키우기' 운영
강원도교육청 사임당교육원, '작은학교 큰 꿈 키우기' 운영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03.22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학교 학생이 함께하는 활동을 통한 올바른 소통 역량 및 공동체 인성 함양
사임당교육원(원장 최현주)은 3월 21일(목)부터 22일(금)까지 1박 2일 동안 거성초등학교와 광산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작은학교 큰 꿈 키우기(1기)」를 운영한다.
사임당교육원은 이달 21일부터 22일까지 1박2일 동안 거성초등학교와 광산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작은학교 큰 꿈 키우기'(1기)를 운영한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사임당교육원은 이달 21일부터 22일까지 1박2일 동안 거성초등학교와 광산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작은학교 큰 꿈 키우기'(1기)를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작은학교의 특색을 살린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연간 6기수 운영될 예정이다. 전교생이 함께하는 활동을 통한 공동체 인성 함양, 이해와 공감 기반의 소통을 통한 어울림 문화 조성을 위해 △싱잉볼 명상 △어울림 놀이마당 △전통문화 체험 △소통과 협동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싱잉볼 명상’에서는 싱잉볼의 풍부한 진동과 소리로 뇌파를 안정시켜 심신의 안정과 주의집중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어울림 놀이마당’에서는 다양한 놀이를 통해 학생들 간 협동심 고취와 함께 공동체 의식 함양을 도모한다.

‘전통문화 체험’에서는 절하는 법, 다례 등 전통 예절 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을 바르게 하고 심신을 다스리는 법을 배운다.

'소통과 협동’에서는 슬기로운 의사소통 생활, 팀빌딩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사회성 기술과 친밀감 향상을 도모한다.

최현주 원장은 “이번 과정이 작은학교 학생들의 올바른 소통 역량과 공동체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