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부평,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4.03.21 1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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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부평구)
(사진=부평구)

인천시 부평구는 지난 20일 구청 하나로민원과에서 민원인이 민원 처리 담당자에게 폭언·폭행을 하는 등 비상상황에 대비해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구는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은 민원인이 인감증명 발급을 요구하는 상황을 가정해 이번 훈련을 실시했다. 진행 순서는 현장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폭언·폭행 상황에 따른 민원응대 매뉴얼을 단계별로 적용해 민원인 폭언 발생(진정요청), 민원인 폭언지속(경고), 민원인 폭행 발생(비상벨 호출), 최종조치, 경찰인계 순으로 이뤄졌다.

구는 이번 훈련을 통해 특이민원 발생 시 청원경찰 즉시 호출을 통한 민원 대응 절차와 112종합상황실에 바로 연결되는 비상벨 정상 작동 확인 등을 점검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지속적인 모의훈련을 통해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민원 처리 담당자를 보호하기 위한 비상 대응 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모두가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안전한 근무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부평/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