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히어로즈 카드' 사업 참여
KB국민카드, 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히어로즈 카드' 사업 참여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4.03.20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보훈부 주관 사업 동참…7월 상품 출시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국가보훈부가 주관하는 ‘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이하 히어로즈 카드)’ 사업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위해 KB국민카드는 국가보훈부, 여신금융협회 및 관계 금융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7월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 ‘KB국민 히어로즈 체크카드’를 출시한다.

히어로즈 카드 사업은 청년 제대군인 자긍심을 높이고, 사회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KB국민카드는 현재 나라사랑카드를 비롯해 국방복지카드, 국방멤버십카드 등 군 관련 연계 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전역 후 청년들의 복학 및 사회진출 등을 지원하기 위해 히어로즈 체크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만 34세 이하의 제대군인 또는 전역 후 3년 이내 청년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한 히어로즈 체크카드는 청년 자기계발과 생활밀착 영역 특화서비스를 탑재한다.

행정안전부와 연계한 공공마이데이터 활용으로 병역정보를 확인하고 발급될 수 있도록 소비자 편의를 도모한다. 연회비 없이 △외국어학원·서점 △어학시험(TOEIC·JPT) △교통(철도·고속버스) △구독(넷플릭스·유튜브프리미엄) △이동통신(SK·KT·LG·Liiv M) 자동이체 △손해보험 △ 숙박 등 7개 영역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한 나라 품격에 영향을 미치는 보훈 정책에 KB국민카드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상생 금융과 ESG경영을 이행한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사회로 복귀하는 국군장병들에게 도움이 되고, 제대 후에도 대한민국 군인이었다는 사실을 더욱 자랑스러워 할 수 있도록 본 사업에 KB국민카드 임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