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환경보전협회, 인천지역 기후·환경 정책의제 제안
녹색환경보전협회, 인천지역 기후·환경 정책의제 제안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4.03.20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녹색환경보전협회)
(사진=녹색환경보전협회)

녹색환경보전협회(GEPA)는 ‘제22대 총선, 인천지역 각 정당 후보자에게 인천지역의 기후·환경 정책의제’를 제안하고 동의서를 받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GEPA는 최근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세계 곳곳에서 기상이변이 일어나고 있다. 기후변화 위기라는 말로 대변되듯이 극한 한파와 폭설, 가뭄, 홍수가 빈번히 발생하고 이제까지 겪어보지 못한 환경재난이 일상화되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말하며, 인천지역의 정책의제 4개 △26년 수도권매립지 종료 △인천지역 하천 등 수질관리 △계양구 귤현동 군사보호시설 (탄약고) 이전 △영흥화력발전소 조기폐쇄를 인천지역의 가장 심각한 기후·환경 문제로 선정했다.

이에 “3월 8일과 14일 인천지역 각 정당 국회의원 후보자들에게 인천지역 기후·환경 정책의제 공개 질의서를 보내고 동의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GEPA는 2023년 10월 기후위기대응 환경보전페스티벌을 인천 계양구에서 개최했다. 인천시민들의 성숙한 환경의식 개선과 시민사회단체들의 환경보전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환경전문가들을 초청해서 기후위기대응 환경전문가 토론회('24년 1월 인천 서구, '24년 2월 인천 계양구)를 진행하고 있다.

임병진 협회장은 “제22대 국회의원 후보자들께 인천의 기후·환경 문제에 대한 어떤 정책 방안을 구상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공개 해줄 것을 정중히 요청하며, 기후·환경 문제는 사회구성원 전체의 지속적인 해결노력과 실천이 중요하고, 민관협력 네트워크가 필요하다. 특히 환경문제는 흔들림 없는 정책의 일관성을 갖고 추진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인천/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