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랩스와 손잡은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어린이에 새 학습 기회 마련
호두랩스와 손잡은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어린이에 새 학습 기회 마련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4.03.2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를 통한 몰입형 영어 학습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의 영어 능력 증진에 기여

서울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을 위탁 운영 중인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 지역 어린이의 영어회화 체험기회 제공과 영어 교육을 통한 학력 신장 기회 마련을 위해 지난 19일 ㈜호두랩스와 공단 본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호두랩스는 어린이 대상 AI를 활용한 몰입형 영어 말하기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는 기업으로 아이들에게 맞춤형 영어 교육을 제공해 영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아이들의 학업 성취도를 개선하는데 기여해 왔다.

양 기관은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의 교육 인프라를 강화하고, 모든 아동이 공평하게 고품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합의했다.

이를 위해 공단은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1층에 '호두잉글리시 체험존'을 설립하고, 호두랩스의 AI 기반 영어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인택환 이사장은 협약식에서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들이 질 높은 영어 교육을 체험하며 글로벌 환경에서 필요한 영어 능력을 함양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은 적극적으로 지역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호두랩스 김민우 대표는 "모든 동대문구 어린이가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영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번 협약은 단순히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넘어서 사회적 책임과 교육의 평등이라는 큰 주제에 기여하겠다는 두 기관의 약속을 담고 있다.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있는 모습(사진=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있는 모습(사진=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