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육아종합지원센터,「2024년 열린어린이집 우수 사례 공모전」 실시
충청남도육아종합지원센터,「2024년 열린어린이집 우수 사례 공모전」 실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4.03.20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상식 (사진=충청남도육아종합지원센터)
시상식 (사진=충청남도육아종합지원센터)

충청남도육아종합지원센터는 도 내 열린어린이집을 운영하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024년 열린어린이집 우수 사례 공모전」을 실시했다.

열린어린이집은 도 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물리적 공간개방과 전반적인 보육프로그램에서 부모의 일상적 참여가 이루어지도록 함으로써 부모·어린이집·지역사회가 더불어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충남육아종합지원센터는 해당 공모전을 통해 도 내 열린어린이집에 대한 우수한 사례를 공유하고자 1월 30일부터 2월 16일까지 신청·접수를 받았으며, 참여성, 적합성, 지속가능성, 창의성을 기준으로 총 10개소 어린이집을 선정했다.

심사결과는 물빛지웰어린이집이 대상, 배방행복어린이집, 쌍용아이파크어린이집이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우수상에는 모종캐슬어린이집, 삼환어린이집, 아이유쉘더퍼스트어린이집이, 장려상에는 가람어린이집, 서산경찰서직장어린이집,우민늘사랑어린이집, 엔젤아이어린이집이 선정되었다.

열린어린이집 우수 사례 공모전 시상식을 마치며 김미정 센터장은 “도 내 열린어린이집의 우수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부모와 어린이집이 신뢰로운 관계를 형성하고 질 높은 보육환경을 마련하여 충청남도의‘함께하는 육아 열린 보육환경’을 만드는데 든든한 지원자가 되겠다 ”고 밝혔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