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외국인 소비자 케어 서비스’ 실시
삼성생명, '외국인 소비자 케어 서비스’ 실시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4.03.1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어 버전 보험 정보 안내해 업무 편의 지원
(사진=신아일보DB)
(사진=신아일보DB)

삼성생명은 외국인 소비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보험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와 서비스를 외국어로 제공하는 ‘외국인 고객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삼성생명이 컨설턴트 소비자 관리와 병행해 모든 소비자를 회사가 직접 케어하는 소비자 안내 서비스를 외국인까지 확대한 것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새롭게 계약을 체결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월 1회 다양한 보험정보와 서비스를 해당 외국인 모국어로 제공할 계획이다.

기존에도 내국인과 동일하게 다양한 보험정보와 안내를 외국인에게 제공해왔으나, 한국어로 작성된 콘텐츠가 대부분이라 외국인 컨설턴트를 통해 내용을 확인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외국인 소비자들은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필요한 보험정보를 모국어로 접할 수 있게 됐다.

보험 업무 처리 방법, 보험과 관련된 정보와 서비스, 이벤트 등 콘텐츠를 모바일 문자 플랫폼(RCS)을 통해 이미지로 제공해 외국인 편의를 지원한다.

대상 언어는 신규 가입자 비율이 높은 중국어, 러시아어다. 추후 영어 등 안내 언어를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외국인 소비자 케어 서비스를 시작으로 점차 늘어나고 있는 외국인 소비자가 보다 편리하게 보험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며 “모든 소비자에게 더 나은 고객경험(CX)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