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 외국인 관광객 특화 '트립패스' 출시
비씨카드, 외국인 관광객 특화 '트립패스' 출시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4.03.19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 및 QR결제 서비스 제공…로드시스템과 협업
(이미지=BC카드)
(이미지=BC카드)

BC카드는 모바일 여권 플랫폼 기업 로드시스템과 함께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에 특화된 ‘트립패스 카드’ 및 ‘트립패스 QR결제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트립패스 카드는 로드시스템이 제공하는 외국인 관광객 대상 관광·금융 플랫폼 ‘트립패스(Trip.PASS)’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충전한 잔액 한도 내 이용 가능한 카드다.

BC카드 343만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하철과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 또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트립패스 카드 구매 외국인은 본국에서 발급받은 카드로 별도 수수료 없이 잔액을 충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결제금액의 1% 페이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유효한 여권을 소지하고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이라면 우리나라로 입국하는 이스타 항공편 기내 판매처에서 입국 시 구매할 수 있다. 실물카드 뒷면에 표기된 QR코드를 트립패스 앱으로 인식하면 자동으로 사용 등록된다.

아울러 BC카드는 EMV 규격 QR결제 서비스로 외국인 관광객이 실물카드를 구매하지 않고도 트립패스 앱을 통해 간편결제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편의점, 마트, 카페 등 실생활에 직결된 페이북 QR결제 가맹점에서 트립패스 앱을 통해 생성한 QR코드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김호정 BC카드 상무는 “트립패스 플랫폼과 BC카드의 결제 인프라가 연결됨으로써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은 보다 편리하고 혜택 가득한 K-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급결제 프로세싱 전문 기업으로서 국내 간편결제 생태계 성장에 핵심 파트너사 역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