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4년 신입생 추가 모집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4년 신입생 추가 모집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03.19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 방과후아카데미에서 2024년 활동을 함께할 신입생을 추가 모집한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관장 박형준) 방과후아카데미에서 2024년 활동을 함께할 신입생을 추가 모집한다

홍천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에서 2024년 활동을 함께할 신입생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2024년 기준 홍천군 관내 초등학교 4학년(또는 2014년생), 5학년(또는 2015년생), 중학교 1~3학년이며, 선착순 수시 추가 모집한다.

초등학교 6학년의 경우 모집 인원 초과로 모집이 마감된 상태이며, 대기자로 등록을 받고 있다.

홍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공적 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수련시설을 기반으로 청소년의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청소년 활동 및 생활 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종합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 지원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기주도학습, 독서, 교과수업(영어, 수학), 홈베이킹, 댄스, 오카리나, 모둠북, 밴드, 스포츠, 미술, 전래놀이, 보드게임, 바리스타 등 다채롭게 편성되어 있다.

또한, 초등은 민주시민역량강화를 중점목표로 삼권분립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청소년들의 주도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중등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홍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청은 전화를 통해 상담 일정을 조율하고 청소년과 보호자가 함께 기관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