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후보 공식 선거 슬로건… "계양이 대한민국입니다"
이재명 후보 공식 선거 슬로건… "계양이 대한민국입니다"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4.03.1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을)선대위 18일 공개
반국민세력 국민의힘 vs 국민 대결… 4월10일은 ‘정권심판 국민승리의 날’
(사진=이재명 후보측)
(사진=이재명 후보측)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구(을) 국회의원 후보의 공식 선거슬로건이‘계양이 대한민국입니다’로 최종 확정 발표됐다.

민주당 인천 계양구(을) 선거대책위원회(이하 선대위)는 지난 대선에서 패한 이 후보를 품어준 ‘새로운 정치적 고향’계양에서부터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멈춰 세우고, 정치의 책무를 바로 세우겠다는 의지를 담아 공식 선거슬로건을 ‘계양이 대한민국입니다’로 확정 공개하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공식 선거슬로건 ‘계양이 대한민국입니다’에는 이번 선거가 단순한 지역구 선거가 아닌 대한민국 전체의 명운을 결정할 중대 선거가 될 것이라는 민주당의 진단이 담겼다.

계양에서 승리해야만 대한민국도 승리할 수 있다는 의미가 담긴 것으로, 더불어민주당 대표로서 반드시 승리해 정권을 심판하고 계양은 물론 대한민국 전체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겠다는 이 후보의 의지가 반영됐다.
선대위는 공식슬로건에 “▲경제폭망 ▲민생파탄 ▲민주주의 파괴를 가져온 무능, 무책임, 무도‘3無정권”이라는 현 정권에 대한 민주당의 평가가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선거를 ‘민주당 vs 국민의힘’의 대결이 아닌 ‘반국민세력 국민의힘 vs 국민’의 대결이자 ‘대한민국이 전진할지 무너질지를 결정할 역사적 분수령’으로 규정하면서, 4월 10일은‘정권심판 국민 승리의 날’이 될 것이라고 예언했다.

선대위는 “윤석열 정권 2년 동안 국민의 존엄이 무시당하고, 국민 생명이 위협받고 있다”라며 “이태원 참사, 오송 지하차도 사고 등 국민의 생명이 위협받고 있지만 정부는 아무런 대책은 물론 책임지지 않는 것은 물론 잘못을 인정하지도 않고, 국민을 무서워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선거는 국민을 각자도생으로 내모는 정권을 심판하고 대한민국의 주인은 국민이라는 것을 확인시켜 줄 것”이라며 “오만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 국민의 존엄을 회복하는 선거”라고 덧붙였다.

선대위는 “계양의 변화와 성장이 멈추지 않도록, 경제폭망 정권을 확실히 심판하고 무너진 민생을 복원할 수 있도록 민주당에게 힘을 모아달라”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신아일보] 계양/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