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봄배추 농작물재해보험 현장설명회 열어
평창군, 봄배추 농작물재해보험 현장설명회 열어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4.03.18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은 올해 처음 도입하는 봄배추 농작물재해보험 현장설명회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및 NH농협손해보험 주관으로 지자체 및 농협 담당자, 봄배추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열었다.

농작물재해보험은 자연재해로부터 농작물의 피해를 입었을때 보상받을 수 있는 제도로 보험상품 가입부터 보험금 청구까지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농업인의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봄배추 농작물재해보험은 올해 처음 도입되는 품목으로 3월18일부터 4월19일까지 지역농협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신청 대상은 보험 대상 농작물을 경작하는 농업인이 대상이다.

군은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비 중 90%(국비 50%, 도비 12%, 군비 28%)를 지원하고 있으며, 농업인은 10%만 부담하면 된다.

군은 지난해 재해보험 가입비 지원액은 총 3억9000만원을 투입해 피해 예방에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도 농업인이 재해보험을 가입하면 신청하는 면적에 대해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

지영진 농산물유통과장은 “예측하기 어려운 각종 농업재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이 필수”라며 “농업재해로부터 안전하게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많은 농업인이 농작물 재해보험에 가입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