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양산시지부·진주시지부, 고향사랑 상호 기부
농협 양산시지부·진주시지부, 고향사랑 상호 기부
  • 조경환 기자
  • 승인 2024.03.1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기부 통해 고향사랑기부금 1천420만원 기탁
농협 양산시지부·진주시지부, 고향사랑 상호기부[사진=양산시 제공]
농협 양산시지부·진주시지부, 고향사랑 상호기부[사진=양산시 제공]

경남 양산시는 농협 양산시지부, 관내 농협은행과 농협 진주시지부, 진주 동부농협이 지역간 상생발전과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기 위해 상호기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금 142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열린 기탁식에는 농협은행 김정구 진주시지부장, 이상진 농정지원단장, 강동규 진주 동부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했고, 농협 진주시지부와 진주 동부농협 임직원들이 양산시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 붐 조성에 적극 동참하고자 자발적 참여로 마련됐다.
 
김정구 농협 진주시지부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 균형 발전과 농업·농촌 활력화를 도모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며 “농협에서도 각 지자체와 발맞추어 고향사랑기부금이 많이 모금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여 지역 균형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도입된 제도로, 개인이 본인의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할 경우 기부자에게 세제 혜택 및 일정 금액(기부 금액의 30% 이내)의 답례품을 제공한다.

모금된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지역 주민의 복지 증진 및 지역 발전에 필요한 곳에 사용될 계획이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양산시 지역 발전과 복지 향상을 위해 기부를 해주신 농협 진주시지부 및 진주 동부농협 임직원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분이 양산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지역발전에 뜻을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hwan363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