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15일 반려동물 놀이터 재개장
태백시, 15일 반려동물 놀이터 재개장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3.18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까지 운영, 소도동 24-2 일원
중·소형견과 대형견 놀이터 나뉘어 운영
잔디 운동장, 펫 오르기, 펫 시소, 음수대 등
강원 태백시, 15일 반려동물 놀이터 재개장. (사진=태백시 제공)
강원 태백시, 15일 반려동물 놀이터 재개장. (사진=태백시 제공)

강원 태백시는 지난 15일 동절기 기온저하 등으로 휴장했던 반려동물 놀이터를 재개장했다.

반려동물 놀이터는 11월까지 운영되며 소도동 일원에 1,500㎡ 규모로 중·소형견과 대형견 놀이터로 나뉘어 조성되어 있다. 잔디 운동장, 펫 오르기, 펫 시소, 음수대 등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을 위한 편의 시설과 분쟁을 방지하기 위한 CCTV가 설치되어 있다.

반려동물 놀이터에는 동물 등록을 한 반려동물만 입장 가능하며, 입장 전 목줄과 인식표를 착용해야 한다. 또한, 동물보호법에 따른 맹견은 입장할 수 없고, 안전을 위해 13세 미만 어린이는 보호자 동반으로 입장하여야 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휴장한다. 또한, 하절기(6~8월)에는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영할 예정이다.

다만, 운영 기간 중 확장공사와 그늘막의 설치 공사가 예정되어 있어 해당 공사 기간에는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임시 휴장에 들어간다.

태백시 관계자는 “운영 기간 동안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의견 청취를 실시하여 놀이터 운영상의 미흡한 점을 파악하고 시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며,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시설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