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사랑, 단체급식이 가능한 조리법 공개 … 2024년 1학기 레시피북
면사랑, 단체급식이 가능한 조리법 공개 … 2024년 1학기 레시피북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3.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사랑이 학교급식 레시피북을 배포하고 있다. [제공=면사랑]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이 학교 영양사를 비롯해 대량 조리 관계자가 다양한 면요리를 식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2024년 1학기 학교급식 레시피북’을 배포한다.

면사랑의 학교급식 레시피북은 단체급식의 특성상 다양한 면요리를 식단에 구성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면 요리 제공에 대한 고충을 덜어주고자 기획됐다.

면사랑이 정리해 온 레시피 데이터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아이들의 입맛에 맞춘 다양한 면요리와 면에 어울리는 사이드 메뉴를 더해 영양사, 조리사 등 단체급식 관계자와 공유한다.

면사랑 학교급식 레시피북에는 한식, 일식, 중식, 양식, 동남아식 등 한국인이 좋아하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면 메뉴를 담았다.

면사랑의 면, 소스, 고명 제품을 활용해 쉽게 완성할 수 있는 조리법으로, 기본 메뉴 10종과 신메뉴 8종까지 총 18개 메뉴를 제공한다.

한식 (▲고기국수 ▲비빔쫄면 ▲칼국수 ▲매운누들국물떡볶이 ▲닭칼국수 ▲들기름막국수), 일식(▲차슈돈코츠라멘 ▲새우튀김우동 ▲해물볶음우동 ▲가라아게동), 중식(▲짜장면 ▲탄탄면 ▲마라탕), 양식(▲미트볼로냐 파스타, ▲투움바파스타 ▲새우버거 ▲쉬림프 스낵랩), 동남아식(▲매콤쌀국수)까지 총 5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급식 레시피를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면 요리 대량 조리 레시피를 담은 면사랑 2024년 1학기 학교급식 레시피북 책자는 면사랑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