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군위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개강식 개최·오리엔테이션 실시
대구군위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개강식 개최·오리엔테이션 실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4.03.1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를 이끌 영재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며
(사진=대구군위교육지원청)
(사진=대구군위교육지원청)

대구군위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초등학교 5~6학년 영재교육 대상자 26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대구군위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개강식은 △학생 선서, △영재교육원장 인사말, △지도강사 소개, △영재교육원 교육과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순으로 진행됐고 영재교육원 관계자, 지도강사, 학부모가 참석하여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영재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했다.

군위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은 이달 13일부터 10월 30일까지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2학급을 운영하고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융합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2024학년도부터 운영 분야를 수학·과학으로 개편해, 수학과 과학을 융합한 탐구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운영한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으로 교육 내용을 다양화하고, 인성과 지도력을 기를 수 있는 체험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박종희 교육장은 “군위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은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교육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 교육장은“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학생들이 잠재력을 발휘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전했다.

gwkim@shinailbo.c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