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주요 현안 및 핵심 사업장 점검 등 현장 행정 강화
동해시, 주요 현안 및 핵심 사업장 점검 등 현장 행정 강화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4.03.1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규언 시장, 지휘부, 사업부서장 등 15~19일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주요 시설 활성화 방안, 축제 안전관리대책, 분야별 추진상황 등 점검
현안사업의 조기 가시화를 위해 속도감있게 추진 주문
(사진=동해시)

강원도 동해시가 민선 8기 현안 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 주요 현안 및 핵심 사업장 점검 등 현장 행정을 강화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은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따라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을 통해 사업장별 문제점 파악 및 개선방안을 찾고자, 지난 15일을 시작으로 오는 19일까지 3일간 관내 사업장 14곳을 순회하게 된다.

이에 따라, 현장방문 1일차인 지난 15일 심규언 시장을 비롯한 지휘부, 해당사업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추암 관광지를 방문, 추암 여명 빛 테마파크 3단계사업 추진상황과 내달 12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행사장 일대를 둘러보며, 수도, 전기, 주차장 등 기반시설 구축, 안전관리대책 및 분야별 추진상황을 꼼꼼히 점검했다. 

이어 북평산업단지와 동물보호센터로 이동, 북평산단 구조 고도화 및 경쟁력 강화사업,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 추진상황을 점검 후 한섬 일원과 천곡 자연학습 체험공원, 묵호항, 묵호수변공원, 문화팩토리 덕장, 과학영농종합단지를 찾아, 한섬 복합관광단지, 도심 야간관광 특화사업, 수산물 위판장 건립 및 묵호항 친수공간, 주차빌딩 조성 등 현안사업에 대한 진행상황과 문제점을 짚어가며, 개선방향을 논의,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2일차인 18일에는 동해신항을 시찰, 동해신항 개발계획 및 친수공간 조성이 적기 추진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부서 간 협업사항과 업무 방향성 등을 공유하고, 묵호권역 핫플레이스인 바람의 언덕과 별빛마을을 비롯해 동쪽바다중앙시장, 발한 도시재생사업장, 동호책방마을 등의 주요 사업장을 도보로 이동, 사업 추진 및 운영상황을 점검하며, 관광자원과 연계한 시설 이용 활성화(관광 상품화 등) 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마지막날인 19일은 무릉별유천지 둘레길과 기반시설을 점검 후 무릉별유천지 2단계 개발, 폐산업시설 문화재생사업, 라벤더 축제와 연계한 관광 상품 개발 등에 대한 추진상황 및 개선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하는 한편, 무릉건강숲을 방문, 운영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심규언 시장은 “현재 추진중인 현안사업이 조기 가시화되어 미래 성장동력이 되고,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현장 점검을 지속 강화하겠다.”며, “추진상 문제점은 관련부서·기관 간 유기적 협업체계를 바탕으로 신속히 대책을 마련하여 해소하는 등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