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공관위, 서울 중·성동을 하태경 이의신청 기각
與 공관위, 서울 중·성동을 하태경 이의신청 기각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4.03.1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별 거짓 답변 여론조사 영향 못 줘"
1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4·10 총선 공천 신청자에 대한 면접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서울 중·성동을에 지원한 예비 후보자인 이영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이혜훈 전 의원, 하태경 의원이 공천심사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 중·성동을에 지원한 예비 후보자인 이영 전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이혜훈 전 의원, 하태경 의원이 공천심사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15일 '여론조사 논란'이 일었던 서울 중·성동을 지역 관련, 하태경 의원의 이의제기를 기각하기로 결정했다.

정영환 공관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 브리핑에서 "핵심 쟁점을 검토해 본 결과, 하 의원의 이의제기를 기각하기로 최종결정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위원장은 "공관위 산하 클린공천단은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핵심 쟁점 세 가지를 집중 검토했다"며 "그 결과 당내 경선은 당헌 99조는 여론조사에 대한 것으로, 성별을 거짓으로 대답하는 게 여론조사에 영향을 줄 수 없다고 돼 있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당헌 99조(여론조사 특례)는 '각종 당내경선 여론조사는 국민의힘 지지자와 지지정당이 없는 자만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규정한다.

정 위원장은 "추정되는 후보의 관련성을 입증할 만한 증거가 발견되지 않았다"면서 "일반 유권자 여론조사에서 이중투표를 한 의혹을 조사했는데, 조사 사례는 확인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하 의원의) 이의신청을 기각한 것"이라며 향후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 조사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는 취지로 여지를 뒀다.

하 의원은 앞서 서울 중구·성동을에서 이 전 의원과 경선에서 패배한 뒤 여론조사 결과에 이의를 제기하고 원 데이터(로 데이터) 공개를 요구한 바 있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