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KRX금시장 개설 10주년 이벤트·세미나 행사
한국거래소, KRX금시장 개설 10주년 이벤트·세미나 행사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4.03.1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10만원 골드바 지급…"시장 홍보 등 노력 지속할 것"
(이미지=한국거래소)
(이미지=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는 KRX금시장 개설 10주년을 맞아 투자자 대상 이벤트와 세미나 등 행사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한국거래소는 금시장 개설 10주년을 투자자와 함께 기념하는 한편, 시장 홍보 기회로 삼고자 오는 29일까지 '2024 KRX금시장 홍보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투자자 대상 이벤트를 한다. 

이벤트는 △금시장에 관한 퀴즈 이벤트 △금시장 회원 증권사 4사(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거래자 대상 이벤트로 구성된다. 추첨을 통해 최대 110만원 상당의 한국조폐공사 골드바(10g)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 한국거래소는 금시장 10년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오는 21일 서울 영등포구 서울사옥 콘퍼런스홀에서 'KRX금시장 개설 10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거래소는 이번 이벤트와 세미나는 일회성 기념식 행사 관행에서 벗어나 금시장 성장의 주요 토대인 시장참가자와 함께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금시장 인지도 제고 및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국거래소는 투명하고 공정한 장내 금현물시장인 KRX금시장에 보다 많은 투자자와 귀금속 실물사업자가 참가할 수 있도록 시장 홍보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며 "지난 14부터 누구나 '네이버 모바일버전'에서 KRX금시장 시세, 거래량 등 시장정보 조회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외에도 주요 경제TV 채널 등으로 시세 표출 매체 확대, 금시장 강연․교육 실시, 뉴미디어를 활용한 시장 홍보 등 금시장 정보 접근성과 투자저변 확대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