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광고모델로 아이돌 '라이즈' 발탁
우리은행, 광고모델로 아이돌 '라이즈' 발탁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4.03.1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세대 김희애·MX세대 아이유·잘파세대 라이즈로 모델 라인업 완성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우리은행 광고모델로 대세 아이돌로 급부상 중인 '라이즈(RIIZE)'를 신규 모델로 추가 발탁했다고 15일 밝혔다.
 
라이즈는 지난해 9월 데뷔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신인그룹이다. △겟 어 기타(Get A Guitar) △메모리즈(Memories) △토크 색시(Talk Saxy) △러브 원원나인(Love 119) 등 발표곡마다 히트하며 올해 3월 신인 아이돌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최근에는 미국 그래미닷컴, 애플뮤직, 샤잠 등이 각각 선정한 '2024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로도 뽑힌 바 있다.

이에 우리은행이 이달 12일 공개한 광고모델 라이즈 티징 영상은 엑스(구 트위터)에서 빠르게 확산되며 단 하루 만에 피드 합산 500만 조회수를 돌파하기도 했다.

이로써 우리은행은 A(ACE)세대 '김희애', M세대와 X세대를 아우르는 국민 여가수 겸 배우 '아이유'에 이어 잘파(Z+알파)세대 라이즈를 광고모델로 발탁, 세대별 맞춤형 광고모델 라인업을 완성했다. 

우리은행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에는 이들이 모두 등장한 '우리금융생활의 A to Z'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편하게 들을 수 있는 라이즈의 세련된 음악과 젊은 세대들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을 지향하는 우리은행은 닮은 점이 많다"라며 "라이즈와 함께 MZ세대(1980년생초~2000년생초) 뿐만 아니라 잘파세대도 사랑하는 Young한 은행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공개한 우리금융생활의 A to Z 광고에 이어 새롭게 등장한 라이즈 단독 광고 영상도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