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몬플레이' 거래액 171% 증가
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몬플레이' 거래액 171% 증가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03.1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자 수 1000만명 돌파 가능성↑…여행상품 인기
35~44세 고객, 시청 비중 높아…4명 중 3명은 여성
'티몬플레이' 1주년 성과 인포그래픽. [이미지=티몬]
'티몬플레이' 1주년 성과 인포그래픽. [이미지=티몬]

티몬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몬플레이(TMON PLAY)'가 리뉴얼 1년 새 시장에 안착한 모습이다.

15일 티몬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해 3월 ‘쇼핑을 플레이하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티몬플레이’ 서비스를 개편했다. 이후 방송 콘텐츠를 다양화하고 상품경쟁력을 키우는 데 집중했다.

그 결과 티몬플레이의 일평균 거래액은 리뉴얼 직전 년보다 171% 증가했으며 올해 누적 시청자 수는 1000만명 돌파를 목표할 정도로 성장했다. 방송 편수 또한 51% 늘렸으며 특히 중소기업 제품의 소개 횟수를 25%가량 증편했다.

소비자들의 관심과 수요가 높은 카테고리는 여행이었다. 여행상품은 2023년 티몬플레이 전체 거래액에서 17.5%의 비중을 차지했으며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이 예상된다.

또 구매력 높은 3040세대가 전체 시청자의 52%로 조사됐다. 40~44세 29%, 35~39세가 23% 비중을 보였다. 성별로 보면 여성 시청자가 77%로 다수였다. 프라임 타임은 오전 10~11시와 오후 8~9시 사이로 집계됐는데 가족들이 외출한 이후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주부들과 퇴근 이후 직장인들의 시청이 많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전구경 티몬 마케팅본부장은 “지난 1년간의 눈부신 성장은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혁신적인 콘텐츠 제공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 다양화 및 품질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