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공사,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부산교통공사,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 조경환 기자
  • 승인 2024.03.1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범국민 실천 운동에 동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한 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사진=부산교통공사 제공]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한 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사진=부산교통공사 제공]

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이 15일 환경부가 추진하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BBP)’ 챌린지는 ‘플라스틱과 작별한다’는 뜻의 범국민 실천운동으로 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지구를 생각하는 착한 소비 실천을 약속하자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다.

챌린지는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동작을 촬영한 후, 이를 SNS 등 온라인에 공유하고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이병진 사장은 공사 SNS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겠다는 약속과 함께 친환경 교통수단인 도시철도 이용을 포함한 △장바구니 이용하기, △손수건, 다회용 실리콘 빨대 이용하기, △리필 가게(상점) 이용하기, △텀블러 이용하기, △분리배출 철저히 하기 등 지구를 위한 생활 속 습관을 독려했다. 그러면서 다음 챌린지 주자로 동의대학교 한수환 총장을 추천했다.

이병진 사장은 “이번 챌린지 참여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지구를 위한 착한 소비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아울러, 출퇴근 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탄소 배출을 절감해 지구를 보호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라며 도시철도 이용을 당부했다.

hwan363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