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 '에너씨슬 퍼펙트샷', 8조 日 건기식 시장 출사표
대웅 '에너씨슬 퍼펙트샷', 8조 日 건기식 시장 출사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03.1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텐 입점, 오프라인 채널 진출 추진…"글로벌 확장 교두보"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 제품컷. [이미지=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 제품컷. [이미지=대웅제약]

대웅제약이 프리미엄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으로 8조원 규모의 일본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했다.

대웅제약은 최근 일본 큐텐(Qoo10)에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대웅제약 건기식사업부의 기획력과 연구개발센터의 신 제제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비타민 B군 8종 모두 최적 섭취량 함유하고 흡수율까지 고려해 설계된 제품으로 간 피로를 개선해 활력의 근본 케어까지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을 식약처 기준 일일섭취량 130밀리그램(㎎)까지 꽉 채운 것이 핵심이다. 또 아연과 비타민 C·D도 들어 있다.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는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이 함유돼 있다.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국추출물(모나콜린K)이 포함됐다.

일본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면역 강화 관련 수요가 증가하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실제 일본 야노경제연구소는 일본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지속 성장해 지난해만 약 8조원(8995억엔)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또 일본은 드럭스토어나 약국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건강식품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웅제약은 일본 소비자들의 건강식품 구매 트렌드에 따라 현지 파트너사와 함께 일본 오프라인 채널도 진출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일본 론칭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 국가를 넓힐 방침이다.

대웅제약 건기식사업부 관계자는 “대웅제약은 이달에도 새봄 맞이 쿠폰 발행 프로모션 행사를 기획해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알릴 것”이라며 “일본시장에 빠르게 안착해 에너씨슬 퍼펙트샷이 글로벌로 뻗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