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이해 안 돼… 정무적 고려 안 했나"
이상민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이해 안 돼… 정무적 고려 안 했나"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4.03.14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히려 피해야 할 성격… 왜 굳이 지금 이 시점에"
"호주대사 철회 마땅… 당, '철회 건의' 검토해 볼 만"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인천항 수로 및 팔미도 근해 노적봉함에서 열린 제73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기념식에서 이종섭 국방부 장관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오른쪽)과 이종섭 당시 국방부 장관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이상민 국민의힘 의원은 14일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을 호주대사로 임명한 데 대해 "왜 그렇게 했는지 잘 이해가 안 된다"고 난색을 표했다.

이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야당이 정략적으로 이용할 것을 빌미로 제공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애써 그건 오히려 피해야 할 성격"이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왜 굳이 지금 이 시점에, 그리고 호주대사를 그분으로 해야 할 어떤 급한 사정이 있는 것도 아닌데 지금 총선을 앞두고 야당이 뻔히 정략적으로 이용할 것이 충분히 예상되지 않나"며 "정무적 고려는 전혀 없이 그냥 무턱대고 (임명)하지 않았나, 이런 생각이 들 정도"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야당의 공세대로 감출 게 있다 하더라도 그러면 그럴수록 더 정공법으로 나가는 것이 낫지 않겠나"며 "그게 통상적인 사람들의 생각이고 감각인데, 그럼에도 왜 굳이 그렇게 했을까. 오히려 '좀 무모하다' 싶을 정도로 정무적 고려는 전혀 없이 그냥 무턱대고 한 것 아닌가,라는 생각이 든다"고 질타했다.

이 의원은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윤석열 대통령에게 이 전 장관의 호주대사 철회를 요구하는 방법을 제기되는 데 대해 "개인적인 입장을 묻는다면 나는 호주대사 철회를 하는 것이 마땅하고, 당으로서는 그런 것도 검토를 해 볼 만하다고 생각한다"고 무게를 실었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