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한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연탄배달 봉사 실천
춘천한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연탄배달 봉사 실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03.1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한샘고등학교(교장 한세훈)는 13일(수) 춘천 신북읍 일대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연탄배달 봉사’를 실시했다.
 춘천한샘고등학교는 13일 춘천 신북읍 일대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연탄배달 봉사’를 실시했다.

춘천한샘고등학교는 13일 춘천 신북읍 일대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연탄배달 봉사’를 실시했다.

춘천한샘고 바이오코스메틱과는 2023년도에 연탄배달 봉사 2회를 통해 연탄 3,600장을 후원한 바 있으며, 2024년도에도 새 학기를 맞아 신입생과 선후배가 함께 연탄배달 봉사에 참여하였다.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연탄배달 봉사에는 춘천한샘고 바이오코스메틱과 학생 및 교사 51명뿐만 아니라 소양강댐노인복지관 어르신 13명이 함께하여 신북읍 일대 가구당 300장씩, 총 4가구에 1,200장의 연탄을 배달하였다.

소양강댐노인복지관은 바이오코스메틱과 학생들이 매월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발 마사지, 네일아트, 칠교, 말벗을 해드리며 봉사활동을 하는 곳으로, 이번 연탄배달 봉사에 학생들과 함께 참여하며 행사에 의미를 더하였다.

한편 바이오코스메틱과는 바이오, 제약 및 화장품 관련 다양한 실험·실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바이오 및 제약회사, 화장품회사에 취업하여 취업과 학업을 병행하고 있다. 특히 바이오 분야는 4차 산업혁명 이후 고부가가치를 생산하는 산업으로서 유망 직종으로 떠올라, 산업체의 인력 수요가 증가할 전망이다.

한세훈 교장은 “학생들과 어르신들이 함께 연탄을 배달해 드리며 이웃에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 연탄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