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휘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예비후보, ‘소상공인 지원’ 약속
이상휘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예비후보, ‘소상공인 지원’ 약속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4.03.1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소상공인연합회 간담회 개최, 애로사항 청취하고 입법 추진 의지 밝혀
사진=이상휘 후보 사무실 제공
사진=이상휘 후보 사무실 제공

이상휘 국민의힘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12일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포항시소상공인연합회와 간담회를 갖고 철강산업에 이어 최근 이차전지 등 첨단기술산업이 자리를 잡은 포항시의 특성을 살려 소상공인들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고 13일 밝혔다.

김성환 포항시소상공인연합회장을 비롯해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간담회는 지역경제에 있어서 모세혈관 역할을 하는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듣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을 건의, 이상휘 후보의 관련 공약 등에 대한 설명의 순으로 이어졌다.

우선 간담회에 참석한 소상공인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법⋅제도적 보완과 정책 방향, 근무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 등을 건의했다.

이에 이상휘 후보는 소상공인의 애로와 건의 사항에 적극 공감을 나타내고 “소상공인과 중소 자영업자의 위기는 우리 경제의 양극화를 심화시키고 내수경제의 기반을 악화시키는 원인이다”라고 진단하고“국회에 진출하면 소상공인 지원은 물론 재래시장과 골목상권의 보호를 위한 법 개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예산 증액을 위해 전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약속했다.

또한 “지속되는 경제 위기 속에 오늘 같은 자리를 통해서 머리를 맞대고 얘기를 하면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내실 있는 지원 정책을 마련해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어려운 경제 상황을 극복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일, 경선 통과가 확정된 이상휘 후보는 ‘더 낮은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라며 한 사람의 지역주민이라도 더 만나기 위한 일정을 통해 본선 승리와 국민의힘 총선승리를 위한 본격적인 표밭을 다지고 있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