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데이터 산업 육성 지원 사업’ 시행
경기도 ‘데이터 산업 육성 지원 사업’ 시행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4.03.1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참여기업 모집...최대 3000만원 지원

경기도는 중소기업과 새싹기업(스타트업)의 데이터 수집과 활용, 분석 등을 지원하는 ‘2024년 데이터 산업 육성 지원’ 사업의 참여기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서비스 고도화를 지원해 생산성 향상, 수익 증대 등 기업경쟁력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지난 2020년부터 추진한 사업이다.

올해는 데이터 활용 자유과제 총 6건을 지원한다. 지원예산은 총 1억 8천만원으로 과제당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한다. 기업은 과제 단독 수행 또는 컨소시엄(조합)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은 지원금을 과제 목표 달성을 위한 데이터 구매. 수집 비용, 데이터 가공. 분석 비용, 외부 전문가를 활용한 컨설팅 비용, 지식재산권 관련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도에 본사 또는 연구소가 있는 중소기업이나 새싹 기업으로 참여 희망 기업은 이지비즈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뒤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한 신청 과제는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기업에서 보유한 데이터를 경도 공공데이터 개방포털인 ‘경기데이터드림’에 공개 시 평가 가산점을부여한다.

김현대 도 미래성장산업국장은 “AI(인공지능)기술 발전과 더불어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라며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의 혁신서비스 발굴을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 도내 데이터 산업 발전이 한층 가속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