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한국재무학회, 박사과정 연구원 후원 MOU
키움증권·한국재무학회, 박사과정 연구원 후원 MOU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4.03.13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2억원씩 5년간 기부…연구 환경 개선 기대
(사진=키움증권)
채준 한국재무학회 학회장(왼쪽)과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가 지난 12일 서울 영등포구 키움증권 본사에서 박사과정 전업연구원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은 지난 12일 서울 영등포구 키움증권 본사에서 한국재무학회와 박사과정 전업연구원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재무전공 박사과정 학생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생활비 지원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키움증권은 키움후원기금을 설립하고, 매년 2억원씩 5년간 기금에 기부할 계획이다.

이 기부금으로 한국재무학회는 앞으로 5년간 국내 재무전공 박사과정 학생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생활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키움증권은 전업박사과정 학생들의 연구 환경이 개선되고 경제적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또 재무·금융 관련 연구 활성화와 학술세미나를 통한 최신 동향 파악 등 산학협력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내일을 위한 키움과나눔을 캠페인 주제로 해 기존 장애인·청소년·저소득층 지원 활동과 더불어 지구환경 보호, 교육·장학 지원, 지역사회 발전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