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 AI·IOT 기반 어르신건강관리사업 대상자 모집
사천시보건소, AI·IOT 기반 어르신건강관리사업 대상자 모집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4.03.13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보건소 전경/ 사천시
사천시보건소 전경/ 사천시

사천시보건소는 오는 18일부터 신규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대상자 100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보건소에서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겪고 있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스마트기기를 제공하고,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건강상담 및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정된 어르신은 활동량계, 블루투스 체중계 등 스마트기기로 혈압·혈당 수치를 체크하고, 6개월 동안 스마트폰 앱을 통해 건강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전문가의 건강상담과 교육도 받을 수 있다.

보건소는 어르신들의 자가 건강관리 의지 향상을 위해 건강미션 성공 어르신과 6개월 서비스 완료 어르신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스마트폰이 없는 취야계층 어르신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상반기 중에 화면형 AI 스피커를 제공하는 등 의료서비스 접근성과 형평성을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사천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을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된 어르신들은 일정 조율 후 보건소를 방문해 스마트기기 및 스마트폰 앱 사용법 교육을 받으면 된다.

정희숙 소장은 “대상자로 선정된 어르신들이 참여 기간동안 자가 건강관리 역량을 힘껏 키울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사천/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