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혁신 투자 허브 도약 위한 MAS 환경 구축
케이뱅크, 혁신 투자 허브 도약 위한 MAS 환경 구축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4.03.1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한 금융 소비자 니즈 반영 및 기업 제휴 확대 박차
(사진=케이뱅크)
(사진=케이뱅크)

케이뱅크는 혁신 투자 허브 도약을 위해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방식의 시스템 환경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환경을 자체 구축해 기술 혁신을 하고 디지털금융의 새로운 흐름을 모색하고 있다. MSA 방식을 도입하면 신속한 금융 소비자 니즈 반영이 가능해 새로운 분야의 기업과 제휴 확대에 박차를 가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이번 MSA방식 구축을 통해 서비스 운영의 △개선 속도 △안정성 △역량 강화 등을 개선했다.

특히 MSA 방식은 각 서비스의 독립성이 강화돼 조직 내부의 업무 효율 향상 및 서비스 개선 속도 단축이 가능하다. 서비스를 독립적으로 개발, 배포, 확장할 수 있어 개발팀 간 협업이 수월해진다. 이에 이용자 피드백을 즉각 반영하고 신속한 서비스 개발도 할 수 있다.

또한 MSA 방식은 각 서비스가 독립적으로 수행하기 때문에 트래픽 급증이나 일부 오류가 발생해도 다른 서비스에 영향을 주지 않아 높은 시스템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자체적인 MSA 환경 구축에 따라 IT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도입 과정을 통해 IT 역량을 높였고 추후 문제 발생 시 내부 인력의 신속한 처리가 가능할 예정이다.

케이뱅크가 MSA 방식 전환에 따라 케이뱅크 이용자는 현재 운영 중인 서비스와 도입될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편리한 이용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MSA도입으로 서비스의 안정성과 개선 속도가 빨라질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혁신 투자 허브이자 테크 리딩 뱅크로 도약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inseob2001@shinailbo.co.kr